목표와 세부지표
구분 목표 세부지표
교육 글로벌 능동형
공간정보 인력 양성
유연하고 창조적인 공간정보 교과과정 구성
  • 확고한 이론을 바탕으로 한 실험 중심 교육
  • 신기술, 융복합 기술 발전에 따른 전문가 그룹의 옴니버스형 강좌 개설
현장·실무중심의 교육
  • 프로젝트 단위별 공동 강의제 도입
  • 인턴쉽 학점제 운영
  • 공간정보 산학협의회 운영
멀티미디어 교재 개발 및 운영
  • 다양한 응용분야의 시청각 교재 개발
  • 웹사이트 개발 및 운영을 통한 정보 확산
인력 세계적 수준의 교원 확보와
연구인력 배출
우수 핵심인력 양성
  • 장학금 빛 연구비, 인센티브 제공을 통한 연간 21명 양성
    (최종목표연도 106.5명)
우수전임 교수 확보
  • 우수 전임교원을 2명 추가확보(총10명)
  • 업계·연구·관공서 전문인력 겸임교수 임용
최적의 대학원 연구 인력 구성
  •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의 비율을 7:3 정도로 우수연구 인력 기반 마련
연구 국제적 수준의
연구기반 마련
우수학술지 논문게재 장려
  • 국내 학진등재(후보)이상 1인당 1편/년 발표
  • 국제학술지 1인당 0.1편/년 발표
공간정보 국제 네트워크 구축 및 전문가 양성
  • 외국 유수 학교 및 기관과의 협약 체결
  • 연구 인력의 파견을 통한 선진기술 습득
  • 국제 학술대회 참가 등을 통한 기술교류
인프라 첨단 공간정보
인프라 구축
쾌적한 연구 공간 확보
  • 석·박사과정 1인당 10㎡ 확보
  • 냉난방, 공기청정기 등 확보
첨단 기자재 확보
  • 신속한 실기술의 도입 및 적용
    (첨단기자재 예산 100만원/년 확보)
기타 공간정보 시장의
창출 및 확대
산학연 공동 연구과제 수행
  • 수요자 중심의 연구 수행
  • 교육과 취업의 유기적 연계 구축
다학제간의 활발한 교류
  • 도시, 환경, 건축, 교통 증의 공간정보 응용시장 확대 및 인력 양성