발전계획의 전략
교육

유연하고 창조적인 공간정보 교과과정 구성
  • 선진 학교, 기관 등의 교육과정 벤치마킹   
  • 선진 학교, 기관 등의 교육과정 벤치마킹   
  • 산업체, 연구기관, 관공서 등의 공간정보 전문가 수요조사  
현장 · 실무중심의 교육
  • 관련 연구소, 산업체 등의 전문가 그룹에 의한 실무 교육   
  • 가시적 성과 산출을 지향한 프로젝트 기반의 기술 교육   
멀티미디어 교재 개발 및 운영
  • 멀티미디어 교재 개발을 통한 신속한 신기술 반영   
  • 시청각 교육을 통한 교육효과의 극대화   
인력

우수 핵심인력 양성
  • 장학금, 연구비, 인센티브, 기숙사 등을 제공하며 연간 21명의 연구 인력 양성   
우수전임 교수 확보
  • 연구성과를 기반으로 한 전임교수의 적극 유치 및 산·연·관의 전문 인력을 겸임/연구/초빙교수로 임용   
최적의 대학원 연구 인력 구성
  • 공간정보 석·박사 핵심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박사과정 비율 확대   
  • 석·박사 통합과정의 신설 및 운영   
연구

우수학술지 논문게재 장려
  • 국내 · 외 우수 학술지에 논문게재 의무화   
  • 국제 저명 학술지 게재 시 인센티브 부여     
  • 공간정보 국제 네트워크 구축 및 전문가 양성      
  • 국제 협약 체결 대학과의 학술 및 인적자원 교류 시 경비 지원      
  • 산업체, 연구소, 관공서와의 공동연구 시 연구비 지원    
인프라

쾌적한 연구공간 확보
  • 효율적인 연구 및 교육을 위한 충분한 공간 확보   
  • 냉난방, 공기청정기 등을 구비한 쾌적한 연구 환경 조성
첨단 기자재 확보
  • 핵심 전문인력 교육에 필요한 첨단 장비 및 소프트웨어 확보 (년간 100백만원의 예산 기확보)
기타

산학연 공동 연구과제 수행
  • 교육과 취업의 유기적 연계 구축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연구 수행   
다학제간 활발한 교류
  • 도시, 환경, 건축, 교통 등의 공간정보 응용시장의 확대 및 인력양성